종이신문과의 차이점은 무엇인가요?
매경e신문은 종이신문의 콘텐츠를 기본으로 PC, 모바일, 태블릿에 최적화된 이용자 경험을 제공하는 서비스입니다. 하나의 계정으로 ①PC ②스마트폰 ③태블릿에서 이용할 수 있으며, 사용자가 기사를 보고 스크랩 한 기사는 다른 기기에서도 스크랩한 기사를 열람할 수 있도록 자동으로 연동됩니다.
로그인을 꼭 해야 하나요?
이용자의 결제 여부를 확인하여 서비스를 제공해야 하기 때문입니다. 또한 스크랩한 기사를 저장하는데 매경 아이디가 식별 고유값으로 사용됩니다.
스마트폰(태블릿)으로 매경e신문 가입이 안 되나요?
매경e신문의 최초 가입은 PC에서만 가능합니다.
지난 신문도 볼 수 있나요?
네. 볼 수 있습니다. PC로 접속하시면 2012년 12월부터 보실 수 있고, 스마트폰이나 태블릿으로 접속하시면 일주일 전까지 보실 수 있습니다.
정기결제로 신청했는데 이용할 수가 없습니다.
구독신청과는 별개로 ‘결제오류’가 발생돼 이용이 불가한 경우가 있습니다.
아래 결제오류 사례에 해당하는 경우라면, 번거롭더라도 구독신청을 다시 하셔야 이용 가능합니다.
※ 결제오류 사례
카드결제오류 : 거래금액 한도초과, 카드유효기간 만료, 분실 및 거래불가카드 등
휴대폰 결제오류 : 결제한도초과, 통신사 및 휴대폰 번호 오기재, 번호변경, 자동결제 및 소액결제 차단 등
정상결제된 것을 확인했는데 이용할 수가 없습니다.
관리자에게 연락 주시면 결제내역과 이용기간을 확인 후 조치해 드립니다.
유료서비스 해지 후 스크랩 데이터는 어떻게 되나요?
매경e신문 스크랩 데이터는 유료서비스 해지 후 최장 1년간만 보관 후 삭제됩니다.
서비스 이용에 참고 하시기 바랍니다.
일반회원과 기업회원의 차이점은 무엇인가요?
일반회원은 신청자가 본인인증을 거쳐 회원가입하신 분을 뜻합니다.
기업회원은 기업체에서 다부수로 구독 신청한 동시에 연간 구독료를 일괄적으로 결제해 주신 분을 의미합니다.
(기업회원은 별도의 회원가입이 필요 없습니다. 기업체 담당자가 신청부수에 맞게 신청자명, 이메일, 휴대폰번호를 취합하여 매경 본사 관리자에게 전달해 주시면 계정발급해 드립니다.)
기업회원으로 계정발급이 돼서 이용하려고 하는데 로그인이 안 됩니다.
우선 아이디 입력하시기 전에 ‘기업회원’을 체크하셨는지와 아이디 입력란에 이메일 전체주소(예:abc@mk.co.kr)를 기입하셨는지 확인바랍니다.
올바른 계정으로 로그인하신 후에도 접속이 불가하시면 관리자에게 연락주십시오. 확인 후 조치해 드립니다.
대학생 회원은 구독료가 50% 할인된다고 알고 있습니다. 어떻게 신청해야 하나요?
대학교 학부 재학생에 한해 제공하고 있습니다. 신청코너는 서비스 결제 쪽에 별도로 마련해 드렸습니다.
‘대학생 구독신청’ 버튼을 확인하시고, 구독신청 전에 반드시 ‘자세히 보기’를 클릭하셔서 상세 안내사항을 확인바랍니다.
결제방법은 어떤 것이 있나요?
신용카드와 휴대폰 결제가 있습니다. 결제를 마치면 매경e신문서비스를 바로 이용하실 수 있습니다.
해외카드로도 결제가 가능한가요?
가능합니다. (단, 일부 카드사의 내부 정책에 따라 제한이 있을 수 있습니다)
환불신청은 어떻게 하나요?
①로그인 후 ‘결제내역 ’을 클릭합니다. ②좌측 메뉴에서 ‘취소/환불’을 클릭합니다. ③환불상품 확인 후 상태(내역) 체크합니다. ④환불정보 입력 후 ‘확인’버튼을 누릅니다.
환불신청 후 다시 구독 신청하려는데 이용 중으로 나와 신청이 불가합니다.
환불신청 후 재구독까지 약 1일이 소요됩니다.
환불신청하면 즉시 환불처리되나요?
그렇지 않습니다. 매월 5일과 20일(정상영업일 기준)에 처리됩니다. 환불금액은 결제금액에서 사용액(사용 날짜에 따른 일할계산)과 취소수수료를 제외하고 처리되며, 결제방법과 대학생 회원여부에 따라 수수료는 달라집니다.
※ 환불일정
1~15일 환불신청자 : 당월 20일
16~말일 환불신청자 : 익월 5일
※ 결제방법별 취소수수료
카드결제자 : 결제금액의 2.97%
휴대폰결제자 : 결제금액의 6.6%